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하단바로가기

정보마당

노년을 건강하게, 세상을 아름답게

HOME 정보마당 사회복지소식

사회복지소식

 
작성일 : 17-09-29 17:33
[서울시전자상거래센터] 전자상거래 소비자피해 긴급구제사업 안내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352  
   서울시전자상거래센터_긴급구제사업.hwp (28.0K) [3] DATE : 2017-09-29 17:33:44

전자상거래 소비자 피해 긴급구제사업 신청안내

 

서울시와 서울지방경찰청은 한국인터넷광고재단의 지원으로 [전자상거래 소비자 피해 긴급구제 사업]을 진행합니다.

전자상거래 이용 중 사기연락두절 등의 이유로 대금 지불 후 물품을 받지 못하는 피해를 입은 소비자를 대상으로 피해금액 범위 내에서 최대 20만원까지 지원합니다.

1. 지원대상 : 2016. 8. 1.부터 2017. 6. 30.간 발생한 전자상거래로 피해를 입은 자

우선지원 대상 : 취약계층(기초수급자장애인한부모가정, 19세 이하, 65세 이상 등)

제외대상 : 고가사치품, 인터넷 판매금지품목, 게임여행상품 거래, 해외사이트 거래, 해외거주자, 품은 받았으나 제품에 하자가 있는 경우, 이미 보상을 받은 경우 등

2. 신청기간방법 : 2017. 9. 28()부터 10. 31.()까지 서울시전자상거래센터(ecc.seoul.go.kr), 한국소비자연맹(www.cuk.or.kr), 한국인터넷광고재단(www.kiaf.kr) 페이지에서 구매상담이력 등을 첨부하여 신청 가능합니다.

서울시전자상거래센터, 한국소비자연맹 홈페이지

[전자상거래 긴급피해구제 신청 팝업] - [신청서 작성 후 제출]

한국인터넷광고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 - [신청서 다운로드] - [신청하기]

3. 제출 서류(, 모두 제출)

구매이력: 결제계좌이체 기록, 영수증 등 구매여부일자를 확인할 수 있는 자료

신고상담이력 : 신고이력 경찰 발급 사실확인원 / 상담이력 : 서울시전자상거래센터, 1372 소비자상담센터, 한국인터넷광고재단, 소비자단체 상담이력 등

4. 선정통보 : 심의를 거쳐 선정할 예정이며, 구제 대상으로 선정되시면 신청서에 작하신 이메일로 알려드립니다.

5. 주의사항

신청건에 대해 심의를 거쳐 결정할 예정이며, 예산이 소진되어 지원이 어려운 경우, 객관적인 입증자료 및 신고상담이력 등이 미비한 경우는 제외될 수 있습니다.

피해구제 진행 후 배상을 받은 경우 피해구제 금액을 반환하셔야 하며, 구매이력과 피해사실이 허위인 경우 민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family s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