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Successful Aging

소통마당

소통마당 회원기관소식

회원기관소식

[경기지회] 서호노인복지관, 조선족어르신들과 '어르신즐김터' 발대식 진행

김민지|2019-04-15 17:21:13|조회수 270|댓글 : 0

서호노인복지관, 조선족어르신들과 '어르신즐김터' 발대식 진행

 

 

  서호노인복지관에서는 4월 15일 서둔동에 위치한 진흥경로당(조선족어르신 전용) 어르신들과 ‘어르신즐김터’ 발대식을 진행하였다. ‘어르신즐김터’는 문화소외어르신에게 문화즐김의 기회제공과 자조적인 즐김문화 형성을 위한 경기도 사업으로, 서호노인복지관은 ‘어르신즐김터’사업을 통해 진흥경로당 어르신들이 조선족음식을 지역주민과 나눔으로써, 서로 소통하고 지역사회통합을 도모하기 위한 ‘다문화음식 나눔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윤OO 조선족어르신은 “한국에 온후, 10여년 동안 외로워서 중국으로 돌아가고 싶은 마음이 자주 들었는데 이렇게 우리에게 관심을 가져주고 내가 뭔가 할 수 있다는 생각에 신이난다”며 함박웃음을 지으셨다.


  이날 발대식에서 서호노인복지관 신현자관장은 “식구란 밥을 같이 먹는 사람으로 음식을 통해 가족이 된다”며 어르신들과 함께 탕수육, 완자 등 13가지 조선족음식을 나누었고 대한노인회 권선구지회 이종화지회장, 서둔동행정복지센터 정광량동장이 참석하여 발대식 축하와 격려의 인사를 전하였다.


 이날 어르신즐김터 발대식을 통해 이웃인 여기산경로당과 게이트볼회원들에게 조선족음식 나누었고 이를 시작으로 1년간 10회정도 음식나눔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